미국 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
141년의 역사를 가진 개성과 자유를 상징하는 브랜드
1876년 설립된 쟈키는 미국 어패럴 산업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진 회사 중 하나입니다. NASA를 위한 남성 언더웨어 개발부터 인기있는 3D Innovations tm 컬렉션 런칭까지,
쟈키는 계속적으로 진화해왔고 미국의 아이콘 브랜드로 성장해왔습니다.
키는 퀄리티, 편안함, 패션과 동시에 혁신을 위해 전념해왔으며 쟈키가 성장함에 따라
고객의 니즈를 제공하기 위한 이 노력은 쟈키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쟈키는 2000스타일 이상의 남성, 여성용 언더웨어를 전세계 140여개국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HISTORY OF JOCKEY
1800s
쟈키는 1876년 사무엘 쿠퍼가 S.T. Cooper & Sons 설립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무엘 쿠퍼는 불편한 양말을 신어야만 했던 벌목업자들을 상대로 미시간에서 양말 사업을 시작하면서
“사람에게 편안함과 만족감을 제공한다”는 쟈키의 토대를 만들었습니다. 사무엘 쿠퍼와 그의
아들들은 25년동안 여성, 아동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다가 1898년 마침내 남성 언더웨어으로
사업의 방향을 바꾸게 됩니다.
1900s
1900년대에 이르러 쿠퍼 형제들은 쿠퍼 언더웨어 회사를 설립하여 White Cat 언더웨어를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이 쿠퍼 언더웨어의 공장들이 있던 위치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현재 쟈키의 헤드쿼터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1930s
1930년대에 이르러 쿠퍼 언더웨어는 비키니 스타일의 수영복을 입은 모습의 남성이 담긴 프랑스 엽서에서 영감을 받아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Jockey® 팬티를 만들게 됩니다.
1935년, 베스트 셀링 아이템이 된 Jockey® 쇼츠는 런칭하는 날 정오까지만 시카고에서 600개, 한 주 동안 12,000개를 판매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이 성공을 이어 그 다음해에는 쿠퍼 언더웨어의 가장 인기 아이템이 된 Jockey® Y-Front®가 개발되었습니다.
1940s
1940년대에는 브랜드 향상을 위해 쟈키 보이 캐릭터를 창조하고, 1947년에는 처음으로Jockey® 브랜드 내임을 허리밴드에 스티치로 장식하기 시작했습니다.
1950s
1958년, 쿠퍼는 Jockey® Skants® 팬티를 소개하면서 처음으로 패션 언더웨어로 진출하게 됩니다. 이때, TV 광고도 시작합니다.
1960s
1960년에는 Harry Wolf Sr. 가 쿠퍼 언더웨어의 대표가 됩니다.
1961년 개발 된 The Jockey® Low Rise는 유럽에서 큰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1970s
1971년 쿠퍼 언더웨어는 회사 이름을 Jockey Menswear, Inc.®로 바꾸었다가 다음 해, 또 다시 Jockey International, Inc로 바꿉니다..
1972년에는 Trophy®라는 골프를 위한 패션 언더웨어 라인을 런칭했고 75년에 이르러 쟈키의 스포츠 라인은 매출의 1/3을 차지하게 됩니다.
1980s
Harry Wolf Sr.의 딸인 Donna Wolf Steigerwaldt는 1988년 여성을 위한 Jockey for Her®라인을 런칭하여 성공을 이룹니다.
1990s
1996년 쟈키는 Life® 브랜드를 개발하여 월마트에 입점합니다.
1997년 쟈키는 첫 세대 웹 사이트를 런칭합니다.
1998년 뉴욕 패션 디스트릭트에 쟈키 쇼룸을 오픈하면서 "Let 'em Know You're Jockey" 광고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1999년 Jockey.com®를 런칭하며 리테일의 수용폭을 넓힙니다.
2000s
2001년 혁신적인 No Panty Line Promise® 라인을 런칭합니다.
2004년 3D-Innovations® 라인을 개발하며 혁신의 방향으로 한걸음 다가서게 됩니다.
2005년 Jockey의 소용돌이 로고를 소개합니다.
2006년 미국의 대부분의 주요 도시에 3D-Innovations® 라인을 런칭했고 2007년에는 전세계로 확대했습니다.
Today
현재 쟈키는 남성, 여성과 아동용 언더웨어, 양말, 내의, 잠옷, 스포츠웨어, 수영복, 라운지 웨어 등의 아이템을 가지고 140개 이상의 나라에서 전개되고 있습니다.
쟈키의 미션은 혁신과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가진 편안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 입니다.